본문 바로가기
바다물때표

2018년 8월, 9월 영종도 물때표, 낚시 어종 조황 알아보기

by Lucky! 2018. 7.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8년 8월, 9월 인천 영종도 물때표, 낚시 어종 조황을 알아보겠습니다. 서울, 경기권에서 접근성이 좋은 인천에는 여러곳의 낚시 포인트가 있습니다.

 

주로 새벽 4~5시에 출조하는 조피볼락 선상낚시는 인천 연안부두, 인천 남항부두가 포인트이며, 인천공항 건설 당시 영종도, 용유도, 삼목도 3개의 섬을 수십km의 방조제로 연결하고 매립한 땅이 영종도인 만큼, 광활한 방조제 전 구간이 낚시터인 영종도 역시 인천 낚시 포인트입니다.

인천 영종도에는 넓은 방조제 낚시 포인트가 있고, 을왕리 해수욕장, 왕산리 해수욕장 주위에는 갯바위도 있습니다. 방조제포인트는 완만한 경사의 석축이어서 간조 때 물이 빠진 상태만 아니라면 전구간 낚시가 가능합니다. 그때는 남방조제, 북방조제 중간에 위치하는 배수갑문쪽이 수심이 깊기때문에 간조시간에도 낚시가 가능합니다.

2018년 7월 영종도 물때표(영종왕산 바다물때표,조석예보표)입니다.

2018년 8월 영종도 물때표(영종왕산 바다물때표,조석예보표)입니다.

 

2018년 9월 영종도 물때표(영종왕산 바다물때표,조석예보표)입니다.

 

 

인천 영종도에서는 우럭, 양태, 노래미, 망둥이, 숭어 등이 가장 대중적인 낚시 어종입니다. 7월, 8월, 9월에는 우럭, 숭어, 노래미, 망둥이, 깔다구(농어 새끼)가 주 낚시 어종입니다.

 

우럭은 글럽웜, 스푼 루어낚시, 청갯지렁이 원투 던질낚시로 노리면 됩니다. 청갯지렁이를 꿰면 노래미, 양태, 망둥이의 비율도 높아집니다. 숭어는 1호릴에 청갯지렁이를 꿰거나 2~3호 원투대로 낚습니다. 대상 어종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2018년 8월, 9월 영종도 물때표, 낚시 어종 조황을 알아보았습니다. 안전하게 대물 득어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